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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수부, '국정자원' 화재 관련 10개 대국민 행정서비스 점검

작성자 특수법인 한국마리나협회 날짜 2025-10-01 12:07:31 조회수 40

해수부, '국정자원' 화재 관련 10개 대국민 행정서비스 점검

해양수산부는 국민 불편 해소를 위해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로 중단된 21개 정보시스템 중에서 민원을 신청하거나 국민께 정보를 제공하는 10개 대국민 행정서비스 제공 시스템을 점검했다고 30일 밝혔다.선박 입·출항 신고 등을 관리하는 해운항만물류정보시스템은 주된 기능인 무역항의 선박 입·출항신고 등은 정상화됐다.또 낚시해 앱의 장애로 낚시어선 승선자의 승선 명부 전자 신고가 어려워 '접속 불가' 및 수기로 명부를 접수한다는 내용을 안내하고, 장애 문의에 24시간 유선으로 대응하고 있다.해수부는 나머지 시스템에 대해서도 '접속 불가' 문구 및 수기처리 방안을 안내하는 등 정상화가 될 때까지 대국민 업무 연속성 계획을 시행하고, 대체 수단을 적용해 서비스 제공에 차질이 없도록 추진하고 있다.

https://www.newsis.com/view/NISX20250930_00033510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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